커뮤니티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법학전문대학원
  • 박사과정

[박사] 2021-1학기 청구논문접수자 심사위원 추천서류 제출안내[~04.09(금) 17:00까지] (수정 외부심사위원 위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종합행정실 댓글 0건 조회 792회 작성일 21-03-27 09:34

본문

청구논문 접수(예정)자는 지도교수님께 심사위원 추천 의뢰를 요청한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기간 : ~ 4. 9() 17:00까지법학계열 종합행정실로 제출

 

제출서류

1) 학위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1

2) 외부교원 인적사항(첨부파일 內 시트2) 및 재직증명서 1(심사위원 중 교외인사에 한함)

 

다음의 사항을 참고하여 지도교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위원회 자격 및 교외위원 위촉 관련 규정을 확인하시고 심사위원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교외인사 재직증명서는 재직기관의 홈페이지에 직위가 표시되어 있는 화면 출력물로 대체 가능합니다.

3) 교외인사를 심사위원으로 추천할 시 주임교수 확인이 된 사유서를 추천서와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4) 논문심사비 납부기간(박사 50만원)은 청구논문 심사위원 위촉 후 4월 말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5) 심사비 지급은 교내교수는 급여계좌로외부교수는 추천서에 기재한 계좌번호로 입금되므로 정확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내교수가 급여계좌 이외의 계좌이용 시 추천서 양식에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2021-1학기 청구논문심사 마감(심사결과 제출)은 2021. 5. 31()까지이며,

최종학위논문(인쇄본 및 파일제출 마감은 2021. 07. 09()입니다.


**상세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추후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규정] 


<법학전문대학원 법학박사 및 연구과정 운영지침>

49(논문심사위원회)

① 논문심사위원회는 5(논문지도교수 포함)의 박사학위 자격이 있는 전임교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되는 전문인사로 구성한다.

② 논문심사위원은 학위논문청구 학생의 논문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서 주임교수가 위촉을 의뢰한다.

③ 전항의 경우 논문지도교수는 본교 전임교원을 논문심사위원 후보로 추천하여야 하고본교 전임교원이 아닌 자를 논문심사위원 후보로 추천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주임교수에 그 사유를 서면으로 소명하여야 한다.

④ 전항에 기해서 추천된 논문심사위원후보에 의해서 적실한 논문심사가 이루어지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주임교수는 당해 논문지도교수에게 새로운 심사위원후보의 추천을 요청할 수 있다.

⑤ 주임교수는 추천된 심사위원 후보 중 1인을 위원장후보로 지정하여야 한다.

 

51(심사의 방법)

① 학위논문의 심사는 논문의 심사와 논문에 대한 구술시험으로 한다.

② 심사위원은 기한을 정해서 논문의 형식 및 내용의 수정을 지시할 수 있다.

 

52(심사의 종결)

① 학위논문심사의 합격은 논문지도교수가 아닌 3인 이상의 심사위원의 각 찬성으로 결정한다.

② 논문심사위원회 위원장은 심사종결 후 조속한 시일 내에 심사의 결과서를 주임교수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일반대학원 내규>

66(논문심사위원 위촉)

박사학위과정 논문심사위원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타학과 또는 타대학교 전임교수 또는 전문가가 최소 1, 최대 2명까지 포함되어야 하며, 그 외 위원은 본교 해당 학과 또는 본교 동일전공분야 전임교원으로 한다.

논문심사위원이 될 수 있는 자격은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타 학과, 타 대학교, 연구기관 등에 전임으로 재직하고 있는 자이어야 한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