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학원 법학과

  • 일반대학원 법학과
  • Q&A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재훈 댓글 1건 조회 330회 작성일 12-07-11 00:00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휴학중인 학생이고
개인적인 일이지만 현재 해외거주중이라 아직까지 다음학기 복학에대해서 결정을 내리지못하고 있습니다.
복학신청기간이 7월16일부터 8월3일로 알고있고 제가 일시적으로(?)한국에 귀국을 하는시기가 8월중순으로 어렴풋이 계획중인데
이때되서 (8월3일이후) 복학신청을 하게되면 복학이 전혀 불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그냥 기간내에 복학하면 될것을 질질끄는것처럼 보일수 있으나 한국체류후에 다시 이곳(해외)에서 근무하게될 사항에대해 고용주와 협의된사항이 없고 그 체류중에 어서 한학기를 마치고 졸업을하여 느지막하게나마 복학신청이되면 복학을하여 졸업장을 받을수 있도록 스스로 계획을 유연하게 짜보고자 함입니다..

또한 제경우에서 만일 복학을 한후 다시 휴학신청가능기간내에(8월6일~8월31일) 휴학신청을 해도 되는것인지요?!
글이 너무 두서가없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법과대학님의 댓글

법과대학 작성일

답변 드립니다.

1. 8월 3일 이후 복학은 불가능합니다. 단,  원하시는 경우, 행정실에 문의 하시면 수기로 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2. 복학 후 휴학은 원칙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유서를 제출하시면 행정실에서 휴학처리를 해 드립니다. 만약 휴학기간이 만료된 경우(일반 3년, 편입 1.5년) 더 이상의 휴학은 불가능합니다. 단, (1) 졸업을 위한 필수과목이 당해 학기에 개설되지 않은 졸업유예자의 경우나 (2) 질병 또는 이에준하는 부득이한 사유로 수업일수의 3분의 2 이상 출석이 불가하다고 판단하여 소속 대학장이 사유서를 첨부하여 일반휴학을 허가하는 두 경우 특별휴학을 인정합니다. 

3. 휴학신청은 8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나 학교 규정 상 개강 후 42일까지 휴학신청이 가능합니다.

휴학을 원하시는 경우, 재직증명서를 지참 바랍니다.

 

2012.8.3

법과대학 행정실